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장년층에서 직장이나 사업에서 퇴직을 하거나 퇴직을 앞두고 있으신 분들이 있으시죠? 그런 분들은 다시 취업을 하기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고용노동부에서는 일자리에서 퇴직하는 40세 이상 중장년층에게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를 통해서 고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다시 취업을 하거나 창업을 할 수 있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고요. 구직 서비스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그럼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의 안내와 신청방법을 알아봅시다.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란?
40세 이상의 중장년을 대상으로 하고요. 서울 경기, 광주 등 32개의 지역센터를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생애경력설계와 전직 및 취업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근로단계에 따라서 재직자, 퇴직 예정자, 구직자 맞춤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전직지원 서비스는 전직을 원하는 퇴직 예정자나 퇴직자 분들에게 전문 취업, 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기간은 승인일로부터 3개월이고요.
제공 서비스를 보면 맞춤형 종합 솔루션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1대1 맞춤 재취업, 전직 컨설팅과 구인구직 알선 서비스, 구직 지원 서비스, 전직지원교육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1:1 맞춤 전적지원 컨설팅은 취업 활동계획 수립에서 구직서류 코칭, 구직전략 수립, 면접전략, 취업과 사후관리까지 지원합니다.
구인 기업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합니다.
단기교육 프로그램과 재도약 프로그램을 이용해볼 수가 있고요.
구직활동 공간 및 휴게공간을 지원합니다. 구직활동을 하면서 필요한 사무기기가 필요할수가 있는데요.
프린터,pc, 복사기, 팩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운영센터는 서울 경기, 인천 등의 여러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력서에 필요한 증명사진을 무료로 촬영신청해볼 수가 있습니다.
서비스신청 절차를 보면 워크넷에서 회원 가입을 해주시고요. 이력서 등록을 통한 구직신청,인증을 하고 전직지원 서비스 신청, 서비스 승인, 개인별 컨설턴트 배정 후애 전직지원서비스가 시작됩니다.
금융권에 직장을 다니셨던 분들이라면 금융특화 전직지원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가 있습니다. 금융권 퇴직자 분들에게 전문 취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럼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를 이용해서 취업활동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